안전이 최우선인 우리들에게 매년 7월은 '산업안전보건의 달'인데요, 올해로 57회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이의 일환으로 7월 초 고양 KINTEX에서 개최된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벤타브이알도 함께했는데요, 이번에는 다중동시VR안전교육 솔루션 VENTA CMS 외에도 MR(Mixed Reality)안전교육 콘텐츠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습니다.
리얼한 VR 안전교육 솔루션, VENTA CMS
벤타 부스에서 VENTA CMS를 체험한 관람객들의 반응은 매우 다양했지만 이구동성으로 보인 반응이 있었는데요, "와~진짜 리얼하다"입니다. 간단하고 편리한 안전교육 솔루션과 실재감 넘치는 안전교육 VR 콘텐츠까지, 벤타브이알에서는 모두 다 가능합니다 😉
현장 맞춤형 인터랙티브 MR 콘텐츠
올 해 벤타부스에서는 인터랙티브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안전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는데요, MR은 AR과 VR의 장점을 혼합한 기술입니다. 실제 벤타부스의 MR 체험존에는 흰 벽 밖에 없지만, HMD를 착용한 체험자에게는 간판이 떨어지고, 개구부로 추락하거나 지게차가 내 눈 앞으로 돌진하는 등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데요, 생각보다 더 리얼하답니다? (👉MR이 더 궁금하시다면 벤타레터 6월 호를 참고해 주세요)
안전에 진심인 님은 이미 고용노동부에서 중대재해에 경각심을 키우기 위해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중대재해 사이렌' 오픈채팅방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후속 조치로 추진되는 중대재해 사이렌은 사고 발생 동향을 즉시 알려 현장의 경각심을 높이고, 유사재해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인데요.
오픈채팅 검색창에 #중대재해동향 을 입력해 들어갈 수 있으며 이후 사업장 관할 및 관서 확인 후 관리자가 승인하면 가입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출처] 경기신문 (www.kgnews.co.kr)
또한 매 달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웹페이지에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있어 안전교육에 활용 가능한데요. VENTA CMS의 사진 VR 기능을 활용하면 교육생들에게 VR 영상을 보여준 후 HMD를 착용한 상태에서 관련 교안을 보여줌으로써 교육 커리큘럼을 더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답니다😉